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허츠 렌트카 해외 청구 요금 문의하기

by 오베나라 2024. 11. 1.
반응형

스페인에 여행을 갔을 때 허츠 렌터카를 하루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연료를 가득 채우고 차량을 반납했는데도 주유비가 별도로 청구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은 잘못 청구된 요금을 환불받았는데 어디에 어떻게 연락해서 문의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해외에서 렌터카 이용 시 꼭 챙겨야 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허츠 렌터카 예약하기

허츠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해도 되지만 저는 여러 렌터카 회사의 요금을 비교해 주는 Rentalcars.com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저는 풀커버 보험을 선택하지 않고 기본요금에 포함된 보험만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렌털 기본요금에는 자기 부담금이 있는 자차 보험, 도난 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풀커버 보험을 선택할 경우 차량 손상 또는 도난 시 자기 부담금이 면제되기 때문에 금전적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예약한 후 시내에 있는 허츠 영업소를 방문하여 렌털 확인서를 받았습니다. 렌털 금액은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미 결제했기 때문에 렌털 금액은 0으로 표시됩니다. 최대 주유 금액 129.69유로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연료 탱크를 채우지 않고 반납했을 때 최대로 부과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스페인 주유소에서 리터당 1.4유로 정도였는데 허츠에서는 리터당 2.11유로를 기준으로 청구한다고 하니 연료비 자체만으로 50% 더 비싸네요. 여기에 주유 서비스 요금이 또 추가되니 가능하면 연료를 가득 채우고 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홀드 금액 629.69유로는 풀커버 보험을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보증금 명목으로 잡아놓은 것이라 차량 손상 또는 도난이 없을 경우에는 청구되지 않는 금액입니다.

렌털 확인서
렌털 확인서

 

주유 요금 청구

렌터카 이용을 마치고 허츠 영업소 부근 주유소에서 가솔린을 가득 채운 후 반납했습니다. 제가 이용한 곳은 시내에 있는 영업소라서 반납 장소가 일반 주차장이었고 허츠 직원이 없어서 반납 구역에 차를 세워두고 지정된 박스에 차 열쇠를 넣어 반납을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에 청구서가 이메일로 왔습니다. 청구서 내용을 보니 연료 및 서비스로 총 41.91유로를 청구한 것입니다. 분명히 영업소 근처 주유소에서 연료를 가득 채우고 반납했는데 주유비를 청구하니 유명한 회사가 왜 이런 실수를 하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주유 요금 청구내역
주유 요금 청구내역

 

스페인 고객센터 문의하기

한국으로 돌아온 후 청구서에 허츠 이메일 주소가 나와 있어서 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customer-relations-es@hertz.com>

 

Hello,

I don't understand this invoice regarding 41.91 EUR charge.
I filled the fuel tank full when I returned the car. Then why is there fuel related charges?
It is quite disappointing situation.
Please review the claim, cancel the invoice, and pay back to my credit card.

 

허츠에서 온 답변 이메일 내용을 보니 직원이 주유를 했다고 하고 환불받으려면 주유 영수증 복사본을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주유 영수증을 보관하고 있어서 사진을 보냈습니다. 잘못 청구된 금액이었지만 주유 영수증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면 환불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Thank you for contacting us. I appreciate the opportunity to review your concerns.

I understand from your email that you are inquiring about the fuel charge.

Our records indicate that your rental vehicle had to be refuelled by our staff on return. In line with our rental terms and conditions, you are liable for the cost of refuelling the vehicle, plus any associated service costs.

On a past rental, you queried refuelling charges and were asked to retain your refuelling receipts for any future fuel disputes. As you are unable to submit a copy of your refuelling receipts for this hire, the refuelling charges cannot be removed from your rental.

Customer Service Department 

 

주유 영수증을 첨부해서 보냈더니 다시 답장이 왔습니다. 반납하기 전 30분 내에 주유를 하거나 반납 장소에서 15km 이내에서 주유를 해야 한다는 정책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정책이 있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제출한 영수증은 그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제가 스스로 영수증과 반납한 차량 사진을 확인해 보니 3.5km 떨어진 주유소에서 주유하고 30분 내에 반납했습니다.

Thank you for contacting us. I appreciate the opportunity to review your concerns.

I understand from your email that you are concerned about the fuel charges billed to your rental and have provided the receipt of refueling the vehicle upon return. 

We sincerely apologize for the delayed response and the inconvenience this issue may have caused you. 

According to Hertz's fuel policy, in order to qualify for a refund, the fuel receipt should indicate that the tank was filled within 30 minutes or within a 10-mile/15-kilometer radius of the drop-off location. Unfortunately, as your receipt does not meet this criteria, we are unable to issue a refund for the fuel. 

I hope the above information clarifies your query.

Customer Service Department 

 

그래서 저는 반박할 수 있는 내용을 자세히 적어서 다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반납 시간을 증명할 수 있는 반납 차량 사진, 주유소에서 반납 장소까지 거리를 보여주는 구글맵까지 첨부했습니다. 여러 번 거절 메일을 받으니 지쳐서 포기하려다가 오기가 생겨서 계속 진행했습니다.

 

결국은 허츠에서 잘못을 인정하고 환불해 준다는 이메일이 왔습니다. 뭔가 업무 처리에 착오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답장은 며칠 동안 오지 않아서 이메일을 다시 보내기도 해서 문의를 시작한 지 11일 만에 해결된 셈입니다. 사과 메일을 받으니 허츠에 대해서 다시 신뢰가 생겼습니다. 환불해 준다는 이메일을 받은 지 4일 후에 신용카드에 연결된 계좌로 환급을 받았습니다.

Thank you for contacting us. I appreciate the opportunity to review your concerns. I would like to sincerely apologize for the late response to your email.

I understand that you were wrongly charged for fuel and for that, I cannot apologize enough.

I would like to inform you that your refund of 41.91€ has been processed.

The refunded amount will take up to 7-10 business days to appear in the credit card account that we have on file ending in XXXX.

Thank you so much for your patience and I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this has caused.
 
Customer Service Department 

 

한국 고객센터 문의하기

허츠 스페인 고객센터와 이메일을 주고받는 것과 아울러 회사 홈페이지에서 고객문의 페이지를 찾아서 양식에 맞게 제출했습니다. 홈페이지 아래 부분에 고객문의 링크가 있고 여기에 들어가서 임차 후의 청구내역 항목을 클릭하면 양식에 따라 문의 내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고객문의
홈페이지 고객문의

 

허츠 한국 고객센터에서도 환불 승인에 관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해외에서 허츠 렌터카를 이용한 경우에 현지에 직접 연락하지 않고 한국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화, 이메일도 가능하지만 홈페이지 고객문의에 등록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Hertz 렌터카로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UR 41.91이 환불 처리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영업소를 대신하여 사과드립니다.

Hertz 렌터카 해외예약센터
CUSTOMER CARE CENTRE-KOREA

D: +82-2-6465-0315
reskorea@hertz.com
(Operation Hour: MON-FRI 09:00AM~18:00PM)

 


이상으로 허츠 렌터카 해외 이용 시 청구 금액에 대해 문의하는 방법과 사례를 설명드렸습니다. 해외에서 렌터카 이용 시에는 주유 영수증을 꼭 챙기고, 연료 게이지 사진, 차량 외부 사진을 잘 찍어두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직원이 없는 곳에 무인반납하게 될 때에는 더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