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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주식

미국주식 트레이드데스크 The Trade Desk, 옴니채널 디지털 광고 플랫폼

by 오베나라 2024. 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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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개요 

  • 영문 이름: The Trade Desk, Inc. (TTD)
  • 거래소: 나스닥(Nasdaq)
  • 산업: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
  • 홈페이지: https://www.thetradedesk.com

트레이드데스크는 미국과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2009년에 설립되었고 2016년에 나스닥에 상장했다. 트레이트데스크는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에게 셀프서비스, 클라우드 기반 광고 구매 플랫폼을 제공하여 광고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트레이드데스크의 플랫폼은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광고주와 광고 대행사들이 비디오, 디스플레이, 오디오, 디지털 옥외 광고, 소셜 등 다양한 광고 형식과 채널에 걸쳐 타겟팅, 실시간 입찰, 광고 성과 분석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레이드데스크는 고객사의 총 광고 지출의 일정 비율을 기준으로 고객사에게 플랫폼 수수료를 청구하여 수익을 창출한다. 트레이드데스크는 2023년 기준 1,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250개 이상의 제3자 데이터 제공업체의 데이터를 고객사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중개해 주고 있다.

 

트레이드데스크 플랫폼은 광고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광고 입찰을 할 수 있는 구조를 제공한다. 플랫폼의 주요 특징으로 자동 최적화, 고급 보고 및 분석 도구, 제3자 제공 데이터 활용 도구, 인공지능을 이용한 캠페인 최적화 추천, 개별 퍼블리셔와 직접 거래를 위한 프라이빗 마켓플레이스 지원, 맞춤형 기능 개발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제공 등이 있다.

 

트레이드데스크의 성장 전략 중에 하나는 유니파이드(Unified) ID 2.0 같은 자체 개발 사용자 식별 솔루션을 강화하는 것이다. 유니파이드 ID 2.0은 구글 등이 제공해왔던 제3자 쿠키에 의존하지 않고 인터넷 사용자의 익명화된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소스 솔루션으로 트레이드데스크가 개발하고 개선하고 있다.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개인을 직접 식별하지 않도록 설계된 광고 식별자로 변환하는 방식이다. 이를 이용해 사용자 맞춤형 광고를 지속할 수 있다.

 

디지털 광고 시장동향, 경쟁현황

디지털 광고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의 증가로 인해 이러한 시장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전 세계 광고 시장의 규모는 약 9천억달러로 추정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광고가 오프라인 광고 또는 TV 광고에서 디지털 광고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한다.

 

트레이드데스크는 다른 수요측 플랫폼(Demand-side Platform) 제공업체와 경쟁한다. 수요측 플랫폼이란 광고를 하고자 하는 수요자(광고주, 광고 대행사)가 광고 매체를 구매할 때 사용하는 플랫폼이며, 광고 매체를 공급하는 퍼블리셔가 사용하는 공급측 플랫폼(Supply-side Platform)과 구별된다. 경쟁업체의 일부는 소규모 비상장 기업이고 다른 일부는 구글, 어도비, 페이스북, 아마존 같은 대기업의 사업부이다. 트레이드데스크는 주로 플랫폼의 성능, 기능, 투명성, 그리고 수요측 플랫폼에 대한 집중을 기반으로 차별화를 가져가려고 한다.

 

사업 전망, 개인적 투자의견

현재 트레이드데스크 매출의 약 90%는 북미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다. 광고비의 3분의 2 이상이 북미를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 집행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트레이드데스크는 전 세계 다른 지역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할 전략을 가지고 있다. 그러한 전략이 성공적으로 실행된다면 트레이드데스크의 사업 전망은 계속 밝을 것으로 보인다.

 

트레이드데스크 연간 매출 및 순이익 차트
트레이드데스크 연간 매출 및 순이익

 

트레이드데스크의 연간 매출은 견고하게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3년 이후 계속해서 순이익을 내고 있다. 주가는 2021년 11월에 약 114달러의 최고가를 기록했으며, 이후 하락세를 겪은 후 다시 상승하여 많이 회복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 광고 시장이 앞으로도 성장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고 트레이드데스크의 입지도 유지될 것으로 보여 가격이 조정될 때 매수하는 전략을 가져가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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